어쩌면해피엔딩 뉴욕에서 토미상 수상! 어쩌면 나도해피엔딩...?
🌟 어쩌면 해피엔딩, 그리고 한국 창작뮤지컬의 세계화 가능성
최근 뉴욕 오프브로드웨이에서 열린 토미 어워즈(Tomy Awards)에서 한국 창작 뮤지컬 《어쩌면 해피엔딩》이 무려 6관왕을 수상했다. 이 소식은 단순히 하나의 공연의 성공을 넘어, 한국 창작 뮤지컬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.
<어쩌면 해피엔딩>은 인간과 로봇의 따뜻한 관계를 그려낸 독창적인 스토리와 세련된 음악, 섬세한 연출로 관객과 평단을 사로잡았다. 특히 이번 뉴욕 공연에서는 감성적인 스토리텔링과 보편적인 정서가 국경을 넘는 힘을 가졌다는 점이 다시 한 번 확인되었다.

🎭 한국 창작뮤지컬, 이제는 수출의 시대
이번 수상은 한국 뮤지컬계에 중요한 질문을 던진다. "다음은 누가 될 것인가?" 필자 역시 같은 질문을 품고 있다. 그리고 그 질문의 한 가운데, 필자가 제작한 창작 뮤지컬 《더 페인팅》이 있다.
<더 페인팅>은 청소년을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이자, 예술과 교육이 만나는 접점을 제안하는 공연이다. 실화 기반의 서사, 무대 위의 감동, 그리고 공연 이후 이어지는 교육 프로그램은 해외에서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구조를 가진다.
특히 일본, 대만, 싱가포르 등 예술교육과 청소년 창의성 함양에 관심이 많은 국가에서는 <더 페인팅>이 새로운 형태의 교육 뮤지컬로서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.

🌏 한국형 콘텐츠의 글로벌 전략, 지금이 시작
K-POP, K-드라마에 이어, 이제는 K-뮤지컬이 세계 무대에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. 단순히 노래와 춤이 아니라, 우리가 가진 이야기의 힘이 세계에 통한다는 것이 이번 <어쩌면 해피엔딩>의 성공이 보여준 바다.
《더 페인팅》도 그 여정을 준비하고 있다. ‘무대에서 배운 기업가정신’이라는 메시지는 국경을 넘어, 세대와 언어를 넘어 전달될 수 있다고 믿는다.
좋은 콘텐츠는 언젠가 반드시 발견된다. 그렇기에 지금도, 우리는 작품을 단단히 다듬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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