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업가정신 이야기

한류? K-pop? K-컨텐츠? 진짜 수출해야할 건 K-기업가정신 궁금하면 들어와보시게~!

gcompany-artlab 2025. 6. 1. 17:56
반응형
SMALL

🌏 한류가 성공한 진짜 이유? 우리가 수출해야 할 건 '기업가정신'

K-POP, K-드라마, K-영화. 세계는 지금 '한류'에 열광하고 있다.
BTS, 블랙핑크, 오징어게임, 기생충… 하지만 우리가 정말 자랑해야 할 건, 무대 뒤에서 이를 만들어낸 기업가정신 아닐까?

한류는 기업가정신으로부터 나왔다.

🎤 케이팝은 단순한 음악이 아니다

BTS가 세계 무대에 오르기까지, 블랙핑크가 유튜브를 평정하기까지. 그 이면에는 수많은 기획, 리스크 감수, 글로벌 전략이 숨어 있다.
이건 단순히 ‘연예계 이야기’가 아니다. 도전정신, 창의성, 회복탄력성이라는 기업가정신 그 자체다.

무대 위 춤과 노래에 빠지는 사이, 우리는 그들이 얼마나 철저하게 '자기 브랜드'를 구축하고 있는지를 놓치곤 한다.

케이팝 기업가정신 더페인팅 레츠고!

📦 콘텐츠보다 중요한 건 콘텐츠를 만든 '마인드셋'

넷플릭스가 사랑한 한국 드라마. 세계가 인정한 한국 영화의 힘. 그 뿌리에는 늘 “새로운 길을 개척하겠다”는 창작자들의 의지가 있었다.
자금 부족, 인프라 미비, 글로벌 경쟁 속에서도 그들은 포기하지 않았다.

이건 명백한 기업가정신의 교과서다.


🎭 뮤지컬 <더 페인팅>도 같은 길 위에 있다

우리가 만든 <더 페인팅>은 단지 공연이 아니다. 예술가의 실화를 바탕으로, 청소년들이 직접 ‘도전’과 ‘실패’를 감정으로 느끼고, 그 안에서 자기 삶을 기획하는 힘을 배운다.

예술을 통해 배우는 기업가정신, 그것이 우리가 진짜 수출해야 할 가치다.

예술을 통해 배우는 기업가정신

🚀 결론: 한류의 본질은 '태도'다

앞으로의 시대엔 '콘텐츠' 그 자체보다 콘텐츠를 창조하는 정신이 더 중요해질 것이다.
우리가 수출해야 할 것은 음악, 영상, 드라마를 넘어, 기업가정신이라는 태도다.

진짜 한류는 마인드에서 시작된다.

📌 오늘의 키워드: #한류 #KPOP #기업가정신 #더페인팅 #케이컬쳐 #청소년교육 #창의성

반응형
LIST